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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혜의 시는 가장 깊은 영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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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그리스도편지 작성일 :작성일 :11-06-28 16:19 조회 : 1,396회 댓글 :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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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편47 : 7절

"하나님은 온 땅에 왕이심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

 

여기서 말씀하는 지혜의 시는 시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번역에는 시편으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시"라는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또한 시편이라는 단어도 나옵니다 물론 히브리어나 헬라어를 보면 둘다 시편으로 번역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역 성경에서는 시와 시편으로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성경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와 시편을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만 분리해서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영성이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영성 하면 외적인 것에 치중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이 시대 알파코스니 관상기도니 하는 이단적인 것 까지도 교회에 들어와 영성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방언이든 예언이든 통역이든 신유든 영성이라고 말할 수는 있지만

엄밀하게 말씀드려서 그런 것은 모두 외적인 영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 외적인 영성이 물론 신앙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저는 부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도에게 있어야 하는 영성은 지혜입니다

가장 깊은 영성은 지혜를 아는 것입니다 내가 아는 지혜를 시로 표현해서 그것을 노래로 하고 시로 낭송을 하는 것이 성도가 가져야할 영성입니다

 

지혜라고 다 지혜가 아닙니다

성도에게 있어야 하는 지혜가 무엇인가를 보겠습니다

 

고린도전서1 : 24절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에서 그 하나님의 지혜를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헬라인이나 유대인이나 모두다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라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를 알아야 합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지혜입니다

가장 깊은 영성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혜로 시를 써서 하나님을 찬양 하는 것이 가장 깊은 영성이요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는 성도의 모습입니다

 

그리스도를 아는 지혜의 시로 하나님을 찬양하라는 말씀입니다

이것은 보혜사 성령의 감동을 받은 성도라면 당연히 드려야할 예배입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지혜의 시가 사라졌습니다

 

누가 그 지혜를 가르쳐 주십니까?

예수님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는 예수 그리스도요 그 예수가 진리라는 말씀이니다

 

요 한복음16 : 13절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보혜사 성령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십니다

그렇게 인도함을 받는 성도는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 수 있고 그렇게 아는 성도는 지혜의 시를 써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신앙시와 지혜의 시는 다릅니다

신앙시는 자기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면 지혜의 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아는 것을 시로서 표현하는 것입니다 성도는 지혜의 시를 써감으로서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점점 더 알아가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다 시를 쓸 수는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신유를 하는 것이 아니고 모든 사람이 방언을 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지혜의 시도 성령의 감동을 받은 성도가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성도는 그것을 가지고 교제를 해야 합니다

서로가 하나님의 지혜인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아는가를 교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영성이요 하나님을 찬양하는 성도의 믿음입니다

 

지혜의 시가 여러분에게 생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혜의 시는 신약의 성도들에게 있어 예배의 모습이었습니다

 

골로새서3 : 16절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에베소서5 : 18-20절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처음에 말씀 드렸지만 시편으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엄밀하게 말씀드려서 시편이라고 하기 보다는 지혜의 시를 말씀한다는 것을 분별해야 할 줄 압니다 신약에 시편에 대해서는 반드시 시편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곳의 말씀은 시로 번역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신약의 성도들은 지혜의 시를 써서 시로 찬미를 했습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목소리로 낭송을 하고 듣는 사람은 화답을 했다는 말씀입니다

 

지혜의 시는 예배입니다

성도가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하는 예배입니다

그 이유는 가장 깊은 영성이기 때문입니다 지혜의 시를 통해서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서로 표현하고 나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탁 드립니다

지혜의 시를 예배에 포함시키세요

성령께서 반드시 전도로 나타내실 것입니다

외적인 성령의 은사도 필요하지만 내적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지혜의 시는 성도에게 있어 반드시 있어야할 예배입니다

 

저는 작은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께서는 반드시 한국 교회에 영적인 부흥을 이루어 주실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전도는 성령께서 하시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2 : 4절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전도는 사람의 지혜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생각으로 전도하면 물론 교회에 사람을 많이 불러 들일 수는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께서 함께 하시지 않는 전도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지혜의 시는 성령께서 감동하여 주신 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혜의 시를 나누고 그것으로 교제할 때 성령께서는 반드시 전도로 나타내시는 것입니다 지혜의 시로 교재를 하면 성령께서 그 쓰는 사람이나 낭송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을 감동하여 주심으로 영생을 얻는

 

지혜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갈 수 있습니다

성령은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십니다

그것은 외적인 방언이나 예언이나 환상이나 기도나 그런 것이 아니라 오직 진리 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시는 것입니다

 

지혜의 시로 하나님을 찬양하세요

그것은 성도가 하나님께 드려야 하는 예배입니다

저는 그 지혜의 시를 여러분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지난 수년 동안 1500여편 이상의 지혜의 시를 써왔고 이제 그것을 전문 낭송가가 헌신하여 주셔서 낭송시 플레쉬로 만들어 교회에 보급하고자 합니다

 

지혜의 시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을 알려 주시는 것 또한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는 성도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내 교회 먼저 지혜의 시를 상영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아주 작은 시작이 성령께서 강한 역사로 말미암아 한국 교회에 100여년전에 있었던 부흥의 역사로 다시 일어날 것이라 저는 확신합니다

 

정말 부탁드립니다

지혜의 시 낭송은 예배의 중요한 한 요소입니다

물론 그것을 안한다고 해서 하나님께서 안 받으시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성도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예배를 하나님께서 기뻐받으실 줄 확신 합니다

 

우리 주님께서 주님의 날까지 인도하실 줄 믿습니다

 

김 병덕 목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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